서비스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월드'(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Dshop'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가. 'Dshop'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나.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Dshop'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라. '이용자'란 'Dshop'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마. '판매자'라 함은 'Dshop'에 본인의 재화 및 용역(이하 '아이템'이라 함)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바. '구매자'라 함은 'Dshop'에 등록된 '판매자'의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또는 제공받을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가.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하여 공지합니다.

라.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마.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
 2. '아이템' 정보검색서비스 및 마케팅 프로모션서비스
 3. 전자상거래 관련 지원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나.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하며,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제3장 계정

제7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의 변경)
가.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나.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라.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마. '회원'이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가.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원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회원탈퇴절차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나. '회원'이 발한 회원탈퇴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원탈퇴가 처리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탈퇴 이후라도 '회원'으로 등록된 기간 중에 '회원' 본인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타 '이용자'에게 손해를 초래했다면 회원탈퇴를 이유로 그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다.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합리적 판단에 의하여 '회원'이 등록한 내용이 '회사'에 중대한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어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6.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가. '회사'는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다. '이용자'에게 편리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 이메일, 전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서비스(SMS), 푸시알림 등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이용자간 거래

제10조 (거래 신청 및 계약의 성립)
가. '회사'는 'Dshop' 상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아이템'에 대해서 '이용자'가 거래를 신청할 수 있도록, '판매자'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 카카오톡ID 등의 연락처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연락처 정보에 대한 공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자'가 연락처 정보를 비공개로 설정한 경우, '이용자'는 댓글, 쪽지, 푸시 알림 등을 통해서 '판매자'에게 거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아이템'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싸이월드, 구글 플러스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채널에 '아이템'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자'는 홍보채널별 노출 여부를 언제든지 본인의 선택하에 임의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 판매 및 구매 등 거래 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성립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 '이용자'가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아이템'을 'Dshop'에 등록해 파는 경우, '이용자'는 이에 대한 확인 후 '아이템'을 거래하여야 합니다. 이때 '회사'는 확인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대금결제)
가.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대금결제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대금결제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 전자결제대행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배송)
가. '이용자'는 상호간 합의하에 배송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간 거래에 있어서 배송에 관한 사항은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가 '아이템'을 배송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이와 관련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 (거래 계약의 해지)
판매 및 구매 등 거래에 있어 해지신청에 대한 승낙의 표시가 '이용자' 상호간 합의하에 이루어진 경우, 거래 계약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이때 '회사'는 당사자간 거래 계약 해지 과정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해서는 '이용자' 당사자들의 귀책으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자 보호정책

제14조 (개인정보보호)
가.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2.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3.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5조 (부적절 행위)
가. '회사'는 'Dshop'을 이용하는 선량한 '이용자' 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이용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물을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거나,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Dshop'에 허위정보 등록
 2. 거래부적합 아이템 등록
 3. 과대·과장 광고(스팸성 홍보글, 도배행위 등)
 4. '회사'의 승인을 구하지 않은 상업성 광고(개인사업자·법인의 자사홍보 등)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Dshop'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6조 (거래부적합 아이템)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거래부적합 아이템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거래부적합 '아이템'을 등록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관령 법령 및 법률에 저촉되는 경우
 1. 주류, 담배 및 담배대용품(전자담배 등)
 2.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전문의약품, 의료기사법 위반물(안경, 콘텍트렌즈)
 3. 총포 도검 화약류 관련 법률위반 무기류, 군복 및 군용물품(주한외국군 포함), 경찰복 및 경찰장구류
 4. 습득물 및 장물, 기타 타인 명의를 도용하는 분실폰, 대포차, 대포폰 등
 5.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거래(신분증 등 명의거래, 유심칩 단독판매 포함)
 6. 양도 또는 매매가 불가한 상품권, 홍보용으로 부여받은 할인권/초대권 등
 7. 개통불가폰 거래(부품폰, 연체폰, 불법복제폰, 선불폰 등)
 8. 화장품 견본품(샘플 판매금지)
 9. 통신 비밀보호법 위반물(영상+음성 가능한 CCTV, 핀홀 카메라 등)
 10. 보증서나 감정서가 없는 보석류
 11. 전문적인 달러 환전으로 인한 상행위

나. 음란한 사진 , 언어 , 영상 , 신호를 사용하여 성적인 수치심을 자극하는 음란표현물
 1. 각종 불법 성인용품 및 성보조용품, 풍기문란의 소지가 있는 물품
 2. 19세이상사용의 이용등급설정을 하지 아니한 각종 청소년유해상품

다.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1. 불법복제품(국내외 유명브랜드 이미테이션, 짝퉁 등)
 2. 지적재산권이 있어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경우(해적판 DVD/CD, 제본 도서 등)
 3. 초상권 및 성명권 침해, 이미지 도용
 4. 불법 개조품
 5. 정당한 권리 없이 저작권과 그 밖의 법에 의하여 보호되는 기술적 장치를 무력화하는 장치 거래(개조, 복제, 매크로기기 등)

라. 정부 및 관할 관청으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은 경우
 1. 식약청의 허가를 받지 않은 기능성건강식품 및 다이어트약, 음식물/식품
 2. 보건복지부의 허가를 받지 않은 의료용구 및 의료기기(물리치료기 등)
 3. 자격증 소지허가를 받지 않은 총포도검류
 4. 동물의약품 (심장사상충 약을 포함한 각종 동물 관련 의약품)
 5. 멸종위기의 야생동,식물 및 기타 박제류

마. 기타 전자상거래 또는 통신판매로 유통, 판매가 금지되어 있거나, 사회통념상 매매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상품권 등)

제17조 (저작권 보호정책)
가. '이용자'는 저작권 관련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당사자에게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각종 게시물을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타 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라. '이용자'는 'Dshop'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6장 기타

제18조 (회사의 의무 및 면책)
가.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용자' 상호간에 '아이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원활하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아이템' 결함, 사기행위 등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제19조 (분쟁해결)
가.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 상호간 분쟁은 당사자간에 직접 해결해야합니다.

나. '이용자' 상호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가. 'Dshop'에서 발생하는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나. 'Dshop'의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1조 (후원시장 전시 광고 서비스)
가. 광고 서비스의 성격 및 내용
회사가 사업자회원 및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는 해당 회원의 재화나 용역을 광고할 수 있도록 Dshop사이트 또는 광고매체상의 일정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나. 광고 서비스의 이용신청
 1. 광고 서비스를 이용하자고 하는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방식에 따라 광고를 신청합니다.
 2. 위 1호의 광고신청 시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은 회사가 정한 바에 따라 광고대금을 선불로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준수하지 않는 경우 광고신청은 소급하여 효력을 상실합니다.

다. 광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가 사업자회원 및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의 종류는 광고정보노출, 광고등록서비스 및 기타 부가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 과금정책, 광고 이용신청 방법 및 절차 등 그 상세한 내용은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안내합니다.
 2. 광고의 대상이 되는 업종에 대한 안내는 별도의 안내페이지에 게시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운영 정책을 기준으로 회원의 광고 서비스 상세내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위 2호의 경우 일관성 있는 운영을 위하여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이미 이용신청한 광고 서비스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위 회원이 회사에 지불완료한 기간별 광고대금에 대해 잔여기간에 상응하는 광고대금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합니다.

라. 광고 작성
 1. 위 나.항에 따라 광고 서비스의 광고신청을 완료한 후, 해당 회원은 광고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광고를 작성하여 회사에 송부합니다. 송부의 방식은 기타 회사가 허용하는 경우 회사의 email주소로 필요 서류 등을 송부하는 등의 방식에 의하며, 자세한 절차, 방법 및 기술적 사양, 광고 작성 및 등록기준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진행 및 안내됩니다.
 2. 광고 내용 및 광고되는 재화 및 용역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마. 광고의 게재 거절 및 게재의 중단
 1. 회사는 광고의 등록 여부를 결정할 권한을 가지며, 특정 광고문구 등을 광고에 포함시키지 않을 권한을 가집니다. 즉, 사업자회원 또는 회원의 일반광고 서비스 광고신청 및 광고의 등록이 곧 광고게재를 의미하지는 않으며, 회사의 정책과 기준에 따라 회사는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의 광고신청 및 광고 게재를 거절하거나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게재 요청한 광고 문구 등을 변경한 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 게재가 개시된 이후에도 광고의 내용이 관계법령이나 회사의 광고 등록기준 및 정책에 위반되거나 사업자회원 또는 개인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광고 게재를 제한, 중단하거나 광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한, 중단, 삭제된 광고로 인한 손해는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고, 회사는 해당 회원이 기 지불한 광고대금을 일체 환불하지 않습니다.

바. 환불 관련
 1.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 전에는 환불, 취소 처리가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를 일부 이용하고 환불 불가합니다.
 2.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전액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상품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명 자료를 요청하고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이외의 환불규정은 공정거래위원회 및 소비자보호법에 의거한 법령에 따라 진행됩니다.


부칙

제1조 (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6.08.25일부터 적용됩니다.